2016년 2월 9일 화요일

Project Brief

디자인 프로젝트 

[ 싱글 직장인을 위한 체질별 개인 맞춤형 생식 패키지 디자인 개발 ]

Big Question: 어떠한 경험을 전달할 것인가?
미래 싱글 직장인을 위한 생식 패키지 브랜드 경험 디자인 개발로 각 팀별로 구체적인 타겟 유저와 상황을 설정하여 컨셉을 수립한 후 패키지 디자인을 개발한다.
- 브랜드 디자인 컨셉 개발 및 디자인 전략 수립
- 로고 디자인 개발
- 패키지 경험 디자인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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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컨셉 예시


- 자연의 에너지를 그대로 흡수한다 : 생식은 화식이 비해 적은 양으로도 음식이 가진 에너지를 몇배 더 흡수할 수 있다는 컨셉을 시각적으로 경험하게 한다. 

- 미래의 간편 건강식

- 세련된 도시 직장인의 식사, 직장으로 딜리버리, 멋진 물병 겸용 쉐이커 기능 좋은 디자인

- 체질에 맞춘 생식 : 체질표를 디자인하여 고객에게 맞는 식재료가 무엇인지 재미있게 알려줌

- 생식과 과채류, 또는 비타민 등 보조식품 등을 모두 체질에 맞추어 함께 아침 딜리버리 : 매일 챙겨 먹어야 하는 보조 식품이나 과일 등을 스스로 챙겨먹기는 어렵지만 매일 하루 할당량을 배달해 주면 보다 쉽게 섭취가 가능. 또는 싱글맘의 경우 아이들에게 간편하지만 잘 차려 먹이는 느낌을 줄 수도 있음

- 다이어트식 : 다이어트를 실행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패키지 시스템

- 에코 : 생식 통 외에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

- 특정 건강상 문제 있는 사람이 체질 개선 : 1주일, 1달 코스 등의 패키지 개발 
  예) 올가니카 : 3일 클렌징 수프, 디톡스 주스 

위의 예시를 보다 구체화된 컨셉으로 전개하거나 이외 다른 상황 설정 및 컨셉을 생각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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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의 방향성

팀별로 한가지 구체적인 상황과 타겟 유저를 설정하고 패키지 디자인시 아래의 디자인 방향성을 고려한다.


제품의 핵심 가치를 경험으로 전달하는  : 체질별 맞춤형 생식으로 개인의 건강 상태와 체질에 맞추어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고, 
  무엇보다 간편하다고 하는 제품의 핵심 가치를 패키지 디자인을 통해 사용자가 충분히 경험할 수 있게 함으로써 제품 브랜드에 대한 신뢰감을 높이도록 한다.

예) 순수하고 깨끗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는 컨셉을 물방울의 깨끗한 이미지와 연결하여 표현한 뉴컬러 디자인


















예) 원료를 소재로 그래픽화하여 제품에 대한 진정성을 느끼게 하는 우리술방 디자인


- 유저에게 특정 행동을 유도하는 : 간편한 건강 식사를 하도록 하거나,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거나 하는 등 
  사람의 행동의 변화를 유도하는 패키지 디자인을 생각해 볼 수 있다. 



예) 체질개선하는 사람들을 위해 먹는 순서를 적은 스프 그룻과 효능과 먹는법이 적힌 설명서가 있는 올가니카 클렌즈 스프 패키지 디자인



- 환경 친화적인 : 다른 기능을 더하여 재활용이 가능한 또는 합리적이고 친환경적인 재질 사용 등 환경 친화적인 디자인 해법을 제시할 수 있다. 


 
예) 공명을 통해 친환경 스피커 기능을 할 수 있는 프리미엄 커피 포디움 패키지



- 현대인에 맞는 세련된  : 젊은 직장인들의 감각에 맞는 세련된 디자인을 개발할 수 있다. 

 
예) 감각적이고 심플한 랩 노쉬의 디자인



즐거운 경험을 주는 : 패키지를 열어 제품을 사용하는 방법이 일반적이지 않은 의식과 같이 만들어 제품 브랜드에 대해 특별한 애착을 느끼게 할 수 있다. 








예) 차를 마시는 시간을 나비가 날개짓을 하는 잔디밭에서 휴식하는 듯한 느낌을 갖도록 즐거운 경험을 만드는 Butterfly Tea 디자인


제품 사용을 편리하게 하는 : 제품을 사용하기에 불편한 패키지의 구조를 개선하여 기능적으로 편리함을 더할 수 있다. 

예) 내용물을 담기도 편리하고 띠를 빼기만 하면 열리는 간편한 Tomorrow Machine의 도시락 디자인


위의 디자인 방향성은 여러가지를 한 패키지 디자인에서 담아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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