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16일 화요일

Assignment_3rd week

Assignment

지난 시간 대체로 잘 하였기 때문에 조금만 더 보완하면 될 것 같아요.

기존 내용을 보완하여 브랜드 경험 컨셉(Brand Experience Concept)을 최종 정리하도록 합니다.
다음의 내용은 브랜드 컨셉을 도출하기 까지 일반적으로 들어가게 되는 구성요소입니다.
기준을 삼아 진행하되 각 팀별로 가감이 가능하며 컨셉이 나오게 된 배경을 잘 설명할 수 있는 흐름이면 됩니다.


  • Product Description : 체질별 맞춤 생식의 기본 특징
  • Trend Analysis : 싱글 직장인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 선호하는 일상 용품이나 먹거리의 스타일 등 분석하여 인사이트 도출
  • Target User Profiling :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식습관, 그에 따른 needs 및 pain points 도출
  • Brand Core Value : 사용자에게 의미있는 브랜드의 가장 핵심적인 가치를 키워드나 간단한 문구로 정리
  • Brand Story (Manifesto / Senario) : 패키지를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브랜드 경험에 대해 간단한 스토리로 정리하면 팀의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데 도움이 되며 발표시 다음에 나올 Brand experience concept에 대해 보는 사람의 이해를 도울 수 있음. 매니페스토나 시나리오의 스타일로도 가능. 
  • Brand Experience Concept : 브랜드의 컨셉. 간단한 문구로 패키지를 통해 어떠한 경험을 전달하고자 하는지 표현. 이와 함께 컨셉에 대한 상세 설명을 첨가하여 보는 이의 이해를 도울 것
  • Brand Personality : 브랜드를 사람의 성격으로 생각하여 형용사로 표현하면 디자인의 스타일을 잡아가는데 도움이 될 것임. 각 형용사에 해당하는 이미지 첨가하면 보는 사람이 이해가 쉬울 것
  • Package Elements and Service Description : 자기 팀이 선정한 컨셉에 맞추어 패키지에 들어갈 구성요소와 서비스 특징(앱과 연동하는 경우나 딜리버리 서비스 등이 있는 경우 기술)  


2월 13일 자정까지 구글에 업로드할 것. 각 팀별로 10분 내로 최대한 짧게 보완된 주요 내용 위주로 설명




presentation tip

  • 자신의 팀에서 정한 Brand Experience Concept이 우수하다는 것을 설득하기 위해 발표의 모든 내용을 하나의 스토리로 각 부분이 연결되는 흐름으로 구성해 볼 것
  • 각 내용은 이미지나 사례와 함께 보여주어 보는 이의 이해를 도울 것
  • 발표 자료의 디자인은 강조하고자 하는 내용을 부각시키고 단순 명료하게 레이아웃하면서 매력적일 것




Next Step

브랜드 경험 컨셉을 설정한 후 진행하게 될 다음 단계의 작업을 미리 고지합니다.
본격적인 시각화에 앞서 브랜드명 결정과 디자인의 기준과 방향성을 설정하는 단계입니다.


  • Brand Name : 제품 카테고리(생식), 핵심 가치 및 컨셉 키워드를 바탕으로 브레인스토밍 방식을 통해 선정
  • Design Criteria & Direction 디자인의 기준과 방향성 설정. 벤치 마크 사례 조사 및 분석, 컨셉에 맞추어 디자인의 방향성과 룩앤필에 대한 가이드라인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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